제이홉 그는 누구인가?
딸 아이를 위해 디즈니플러스를 가입을 하게 되었는데 덕분에 딸아이보다 제가 아주 유용하게 보고 있습니다. 얼마 전 무엇을 볼까 리모콘으로 화면을 내렸는데 제이홉에 관한 영상이 있지뭡니까. 반가운 마음에 무슨 영화인지 단숨에 보게되었습니다. 역시 BTS멤버입니다. 저는 40대 아이 엄마라 BTS 팬이기는 하지만 솔직히 멤버 한명한명 잘 알지는 못합니다. 제이홉은 그저 랩을하는 멤버라고 생각했는데 엄청나게 멋있고 생각도 깊고 음악에 대한 열정이 대단한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그렇다면 제가 몰랐던 제이홉 그는 누구인가요?
본명은 정호석 나이는 만으로 29살입니다. 생각보다 나이가 많네요. 그런데 동안이라 상관없습니다. 광주 출신이고 키가 무려 177cm라고 합니다. 저는 랩퍼로 알고 있었는데 취미를 보니 댄스 신동인거 같습니다. 스트릿댄스, 프리스타일 등등.. BTS 팀에서 메인댄서와 서브래퍼를 맡고 있다고 합니다. 랩은 입사 후 처음 배웠지만 배우는 속도가 빨라 슈가가 무서울 정도라고 평한다고 하네요. 2019년 싱글로 치킨누들숲 곡을 발표한바 있습니다. 제이홉이라는 예명은 본인의 성에서 따온 J가 들어가길 원해 방시혁 대표와 회사가 추천해준 후보 중에서 Hope를 택했다고 합니다. 참으로 아름다운 이름입니다. 얼마전 멤버중 진이 군 입대를 했는데 제이홉은 입영 연기 취소 신청을 한 상태이고 진 다음으로 두번째로 군 입대를 앞둔 상태라고 합니다. 많은 사람들이 4월 중 하순으로 점찍고 있다고 합니다.
제이홉 인 더 박스 내용
제이홉 인더박스는 BTS멤버 제이홉의 솔로 앨범 Jack in the box 제작하는 내용과 해외 활동 내요을 담은 다큐멘터리입니다. 첫 장면에 공연 무대에 등장하는 모습이 참으로 멋지게 연출 되었습니다. 전 세계가 주목하고 있고 많은 팬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만큼 화려하고 멋진 제이홉의 모습도 많이 담겨있지만 앨범을 준비하는 시간도 당영하게 엄청난 고뇌의 시간과 수정 작업의 밤들이었을 듯싶습니다. 과연 제이홉이 어떠한 마음으로 솔로 앨범을 준비하였는지 100프로 공감할 수 있었습니다. 다큐에서 제이홉이 말한 내용을 적자면
"사실 냉정하게 이야기하면 뭔가에 압박을 안받으면서 충분히 살 수도 있는데 내 성격 자체가 그렇게 하지를 못한다" 흠 그렇다 이미 전세계의 사랑을 받는 만큼 평범한 사람이라면 물질적으로 충분히 풍족해서 더이상의 모티베이션을 찾기가 힘들듯한데 그럼에도 불구하고 창작의 고통을 그대로 받아들이고 솔로 앨범을 준비하는 마인드 셋이 대단하다고 느껴졌다. 솔로 앨범 작업에서 나같으면 현타가 많이 올것 같은데 그런 무거운 짐을 무시하지 않고 정면으로 받아들이는 제이홉. 하지만 그도 알고 있는 거다 그런 고뇌의 시간들이 가수로서 아티스트로서 팬들에게 최고의 선물을 줄 수 있다는 것을 그리고 그 현장을 몸소 느끼는 본인은 보다 많은 에너지를 받고 온힘을 다해 준비한 앨범이 부끄럽지 않고 본인을 다시한번 아티스트로서 증명할 수 있음에 더없이 행복할 것이다. 멋진 제이홉! 그렇게 1시간 반이 안되는 도큐멘터리를 보고 큰 감동을 얻었다.
방탄소년단 그리고 제이홉
작년 가을이었나? BTS는 더이상 그룹 활동을 하지 않겠다고 선언했습니다. 하지만 멤버 개개인의 활동을 계속 될것이면 이것은 해체를 말하는 것은 아니라고 합니다. 그동안 수고했고 보이밴드라는 틀안에 한정된 형태의 공연을 할 수 밖에 없었는데 큰 결심 뒤에 맴버 하나하나 아티스트로서 멋진 모습을 보여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물론 아미팬들의 실망은 이만 저만이 아니겠지만 개인적으로는 이번 제이홉의 앨범도 너무 좋았고 얼마전 빅뱅의 태양 솔로에 지민이 함께 작업을 한 음악도 너무 좋았습니다. 방탄 한 팀으로서 아름다웠지만 각기 한명한명 다 재능이 뛰어나고 그룹에서 보여줄수 없는 솔직한 모습이 더욱 기대가 된다. 물론 추후에 또 다 함께 앨범을 내고 활동하는 때도 언젠가는 오지 않을까 하는 희망도 품게 되고. 디즈니 플러스에서 아주 고퀄리티의 다큐멘터리를 제작해 주어 너무 고맙습니다. 해외 생활하면서 고달픈 날도 있는데 운전하다가 로칼 방송국 라디오 채널에 방탄 노래가 흘러 내리면 너무나도 행복합니다. 앞으로 멤버 각자의 싱글들도 대박이 나서 라디오에서 많이 들었으면 좋겠습니다.
댓글